성냥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한다. 우선 우리 조상들이 불을 얻는 방법과 사용을 알아보는 것과 더불어 당시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던 불에 대한 미신적인 관념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그리고 근대화에 따른 서구 문명의 유입, 성냥의 보급, 그로 인한 과거 불에 대한 관념의 변화와 일상생활의 변화에 대
불어 영화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대리만족에 있다. TV 있는 집이 몇 군데 되지 않아 주민들이 한 집에 모여서 TV를 시청했던 30년 전 우리나라의 상황이 오 늘날 인도에서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워낙 많은 인구에 열악한 경제사정으로 각 가정마다 TV가 보급되기란 쉽지 않다. 그 대신 영화
불특정의 사람들로까지 확장하게 되면서 성문화가 은밀하고 소극적인 데서 개방되고 적극적인 것으로 커다란 선회를 하게 되어다. 이와 더불어 음란표현물의 사회적 파급효과와 개인의 심성에 미치는 영향들에 대한 공론이 형성되고 매춘산업의 번성과 성범죄의 증가가 음란표현물과 인과관계 내지
변화를 겪은 시대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때 대중소설들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베스트셀러라는 새로운 개념을 구축했다.
대중소설들은 대중의 일상적인 삶에 주목하여, 이를 소재로 삼아 대중을 작품의 주인공으로 등장시킨다. 특히 1970년대에는 일명 호스티스 문학이라는, 당시의 문란한 성문화를
변화 등이 두드러진다. 이러한 신체 변화는 개인마다 성장속도가 다르다.
청년기가 되면 신장, 체중, 간을 포함하는 일반곡선, 생식기관의 성장곡선, 두뇌, 눈, 귀 등을 포함하는 두뇌곡선, 아데노이드, 림프노이드 등의 임파선 곡선 등이 성장률 100에 도달하는 등 최고 수준의 성숙에 도달한다. 신체적
유비쿼터스의 어원부터 따져 보면, 이는 라틴어로 ‘언제 어디나 있는’ 뜻을 가지고 있다. 혹자는 이러한 원뜻을 활용해서 유비쿼터스의 특징을 3A(Anytime, Anywhere, Anybody)로 요약하기도 한다. 그래서 유비쿼터스는 특정 기술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3A를 실현할 수 있는 기술이라면 모두 유비쿼터스에
불가능함을 깨닫고 문화정치를 행하기 시작하였다. 1910년대부터 형성해온 식민지 체제의 길 위에서 일련의 유화정책을 실시하면서 민족운동의 분열과 개량화를 기도하였다. 일본은 '문화의 창달과' '민력의 충실이라는 표어를 내걸고 여러 가지로 전개되었다. 하지만 오히려 식민지 지배를 은폐하면서
불교는 중국에서의 발전을 위하여 본토 문화에 의존하는 태도를 보이며 유가의 도덕론이라든지 가치 관념을 수용하였고, 대승 불교의 자비 관념으로써 유가의 인애 사상과 견주어 점점 전파시켜 나갔다.
2. 불교의 전래.
1) 불교 유입전의 중국의 역사적 배경
불교는 중국이라는 역사적 조건 속에
관한법률 등에 의거하여 분명한 법적 처벌이 수반되고 있으나, 그 외의 형태의 성매매에 대한 처벌은 사실상 포기 상태에 있다고 보인다.
1962년 제정된 이후 수회 개정된 현행 윤락행위등방지법은 성매매에 대한 엄격한 ‘금지주의’와 형사처벌을 표방하고 있으나, 이는 명목적인 선언에 불과하다.
따라서도 달리 판단될 수 있다. 즉, '차타레이 부인의 사랑'은 1950년대에는 음란한 것으로 판단되었지만 지금의 입장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 있고, 나체화의 경우에도 명화집에 실려 있을 때에는 예술성이 인정되지만 판매목적의 성냥갑에 찍혀 있을 때에는 음란성이 인정될 수 있다는 것이다.